[오피셜]이상렬 감독 떠난 KB손해보험, 후인정 경기대 감독 새 사령탑에 선임

2021-04-05 17:16:38

후인정 신임 KB손해보험 감독. 사진제공=KB손해보험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후인정 경기대 감독이 KB손해보험 스타즈 새 사령탑에 선임됐다.



KB손보는 후인정 경기대 감독을 2021~2022시즌 팀을 새 감독에 선임했다고 5일 발표했다.

2005년 V리그 MVP를 수상한 한국 배구계를 대표하는 스타인 후인정 신임 감독은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주장으로 활약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현역 은퇴 후에도 남자배구 프로팀 코치와 대학팀 코치 및 감독을 역임하며 후배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KB배구단 관계자는 "V리그 최고의 스타였던 후인정 감독은 선수 시절 경험했던 다양한 포지션을 바탕으로 많은 전략과 전술 수립이 가능하다. 오랜 기간의 프로경험을 통해 풍부한 리더십도 겸비하고 있다. 후인정 감독이 선수들과 적극 소통하며 KB배구단을 새롭게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선임 배경을 말했다.

후인정 감독은 "우선 저를 믿고 기회를 준 구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아버지께서 선수생활을 하셨던 팀(KB배구단 전신인 금성통신배구단)에 감독으로 오게 되어 감회가 정말 남다르다. KB배구단과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팀을 이끌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