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벤티, 경기도 진출...전국 1만대 목표 아래 서비스 확대

2021-02-18 13:09:53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 벤티의 지역 확장을 위해 경기도 부천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연내 전국 1만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T 벤티는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이용자와 택시 업계의 니즈를 반영한 대형승합 및 고급택시 면허 기반 서비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용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택시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중형택시와 달리 차량 내?외관, 요금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새로운 서비스적 시도가 가능한 카카오 T 벤티를 선보였으며, 택시 서비스 발전에 뜻을 같이 하는 택시 업계의 참여도 이끌었다.

경기도 부천시에서 서비스에 돌입한 카카오 T 벤티는 약 50대 규모로 시작한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에 따라 부천시 카카오 T 벤티 기사는 경기도 전역에서 운행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기사들의 향후 카카오 T 벤티를 경기도 내 다른 지역으로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벤티 부천시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를 카카오 T 벤티 성장 원년으로 삼아 연내 1만대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전문 차량 방역, AI 스피커 '카카오 미니헥사'를 도입한 차량 내 맞춤형 콘텐츠 등 카카오 T 벤티를 통해 제공해온 새로운 이동 경험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도 지속할 계획이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가치있는 이동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실험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