쟁반집8292,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20-10-18 14:42:59



쟁반집8292가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제1회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지난15일 개최, 비대면 생활방식 확산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이프랜차이즈와 한국컨테크 주관으로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다.

하이프랜차이즈TV를 통한 영상강의와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 등 다양한 정보를 엿볼 수 있다. 브랜드의 장점과 경쟁력을 알 수 있는데다 가맹본부와 상담을 바로 진행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쟁반집8292는 물류의 안정성과 쟁반 모양의 서빙트레이를 통한 인건비 절감 효과를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쟁반 서빙트레이는 상표 등록을, 식당테이블은 특허를 획득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낮은 원가율도 장점으로 꼽힌다. 식재료를 포함한 원가율이 33% 내외다.

쟁반집8292 관계자는 "장기 경기불황으로 소비심리가 하락된 상태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 수익률을 높이려는게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이라며 "실속있고 효율적인 운영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들이 업종전환에 나서고 있는 만큼 원가절감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