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치료, 피부탄력 개선까지 고려해야

2020-07-01 11:06:11

부산 동래구 벧엘피부과 최수영 원장

여드름은 생겼다가도 없어지지만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 곳곳에 남은 여드름흉터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드름 흉터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피부고민 중 하나로 자연적인 치유가 어렵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포텐자 레이저'를 이용한 약물침투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포텐자 레이저란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 속 0.5mm부터 4.0mm까지 침투시키는 시술로 피부 표피의 손상을 극소화하며 기존의 흉터치료보다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벧엘피부과(동래구 소재)는 콜라겐을 재생하는 약물(스컬트라 또는 쥬베룩)을 피부에 도포한 후 포텐자 레이저를 통해 피부 안으로 약물을 침투해 직접적인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쿠션흉터 치료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 벧엘피부과 최수영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쿠션흉터치료는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물질에 의한 효과, 포텐자 레이저를 통해 물리적 자극과 고주파 에너지의 전달을 통해 시너지를 내는 시술로 기존의 프락셀 시술에 비해 빠른 진정이 가능하고, 시술 후 붉게 보일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없다."고 설명했다.

포텐자 레이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약물의 효율적인 전달을 위해 특수하게 고안된 팁(펌핑팁)을 사용하여 치료하고자 하는 흉터 위치에 쥬베룩과 스컬트라와 같은 약물을 균일하게 주입한다는 점에 있다. 동시에 표피를 손상시키지 않는 포텐자 마이크로 니들 팁으로 진피에 열응고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흉터 및 모공과 피부탄력 개선 효과에도 도움이 된다.

부산 벧엘피부과는 포텐자 레이저를 이용한 쿠션흉터치료 외 에너젯 시술과 쥬베룩 주사 치료로 여드름흉터 부위를 치료한다.

흔히 리프팅 시술로 알고 있는 에너젯 2.0은 흉터치료에도 효과적이다. 공기압을 통하여 정교하게 진피층으로 쥬베룩과 히알루론산 성분의 솔루션 약물을 흉터 부위에 주입하여 함몰된 진피의 콜라겐이 직접적으로 차오르도록 한다. 공기압을 이용한 피하 절제 기능을 통해 섬유화 된 흉터 조직을 끊어주게 되어 흉터 표면과 내부를 정돈하게 도와주는 시술이다.

고분자 필러인 쥬베룩 주사치료 또한 흉터내부에 직접 생활성 물질을 주입함으로서 자기 피부 재생 능력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패인 흉터부위가 자연스럽게 채워지는 결과를 낼 수 있는 치료다.

마지막으로 최 원장은 "여드름흉터는 겉으로 보기엔 다 똑같이 움푹 패인 형태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뾰족한 송곳모양, 네모난 박스모양, 가장자리가 말려있는 모양 등 형태와 크기가 다양하다."며 "여러 가지 흉터 치료법을 조합하는 것은 흉터의 형태에 따라 적절한 조합 치료를 통해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서이다. 포텐자 쥬베룩·스컬트라 복합시술은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 후 맞춤형 치료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