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의 폭이 넓어진 산부인과 질환치료, 수술 및 비수술적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면...

2020-06-17 14:23:16

사진 :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대표원장)

예전에는 기혼여성이 임신, 출산에 관련된 것만 진료를 보는 곳으로 인식이 강했던 산부인과가 요즘에는 여성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점점 바뀌고 있는 추세이다.





여성들의 산부인과 내원이 부담스럽지 않게 여의사산부인과도 많이 생겨나면서 이제는 젊은 연령대의 학생들이나 미혼여성도 많이 찾고 있다.



특히나 질염, 방광염, 골반장기탈출증 같은 여성질환은 산부인인과 진료 없이 자연치유가 되지 않고, 재발도 잦은 질병이기 때문에 산부인과 내원이 많은 항목 중 하나이다. 그래서 이러한 질환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성형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성성형이라고 하면 이쁜이수술같은 질성형수술만을 생각할 수 있으나 최근에는 소음순, 처녀막, 음핵 등 다른 신체 부분들의 건강상태가 염려되거나, 외관상 좋지 않고 생활이 불편한 경우에 진행할 수 있는 수술들이 많이 생겨났다.



앞서 말한 질염 같은 경우도 소음순 변형과 연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소음순비대증, 소음순비대칭이 있는 여성들이 소음순성형수술을 고려하며 상담을 받으러 찾고 있다.



최근의 수술방법은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로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이 적은 편이고, 수술효과도 좋아 신뢰감이 높아졌으며, 비수술적 방법인 비비브, 질타이트닝 등의 방식들도 생겨나 수술만을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 선택의 폭이 전보다 넓어졌다.



만일 질방귀, 요실금, 질염 등의 질환으로 여성성형 수술을 고민한다면 해당 수술에 대한 전후사례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 여성전문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비용도 병원별로 천차만별일 수 있어, 무조건 저렴하거나 비싼 수술가격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산부인과에 내원한 후 정밀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질수축 및 소음순 상태가 어떠한지를 파악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질이완, 소음순늘어짐의 정도를 확인하고, 혹여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이 있지는 않은지 등을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것이다. <스포츠조선 clinic@sportschsoun.com>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