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연속획득

2020-05-22 09:00:06

공영쇼핑이 지난 14일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 운영에 대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갱신·연속 획득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심사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정보보호와 관련한 80개의 항목을 심사하며, 유효기간 3년이 지나면 갱신 심사를 받아야 한다.

공영쇼핑은 지난 2017년 최초로 ISMS 인증을 받았으며,이번 갱신을 통해온라인 쇼핑몰의 IT 시스템,보안체계 등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계속 이어지면서 재택근무 등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TV홈쇼핑을 비롯한 온라인몰, 모바일 몰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정보보호에 관하여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리 체계를 갖추는 것은 마땅한 의무이다.인증 유효기간이 3년이지만 매년 관리, 점검 등 사후 심사를 받아야 한다.정보보호의 고도화,안정화를 더욱 강화하여 많은 국민들이 무한 신뢰할 수 있는 공영쇼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반론보도] "공직기강 무너진 SH공사…`조직관리 미흡` 김세용 사장 책임론 확산" 보도 관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