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킷의 제왕 두카티 뉴 파니갈레 V2S 출시..2990만원

카가이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7 09:11

사진제공 : 카가이(www.carguy.kr)


두카티 코리아(www.ducati-korea.com)가 두카티 코리아 서울점 쇼룸에서 두카티의 2025년 신 모델 중 첫 번째로 뉴 파니갈레 V2 S를 공개했다.



뉴 파니갈레 V2 S는 파니갈레 2기통 엔진의 최신 모델로 1994년 처음 시작된 748 이후, 848, 959, 그리고 V2 모델을 통해 두카티 슈퍼바이크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준 바 있다. 2025년 새롭게 출시한 뉴 파니갈레 V2는 기존 모델에 탑재된 V2 엔진을 개선해 보다 일상의 영역에서도 라이더에게 최고의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진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뉴 파니갈레 V2 S의 새로운 890cc 엔진은 이전 모델의 슈퍼콰드로 엔진보다 무려 9.5kg 가벼운 54.4kg의 무게를 이루어 냈다. 그 밖에 뉴 파니갈레 V2 S에는 보다 효율적인 모노코크 섀시와 올린즈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이전 모델보다 무려 17kg이나 더 가벼워진 176kg의 무게로 라이더에게 경쾌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물론 최신의 6축 관성 측정 장치(IMU)를 기반으로 ABS 코너링, 두카티 트랙션 컨트롤(DTC), 두카티 윌리 컨트롤(DWC), 엔진 브레이크 컨트롤(EBC) 등 파니갈레 V4에 적용된 전자 장비들이 대거 탑재되었고, 새로운 두카티 퀵 시프트 2.0(DQS 2.0 UP/DOWN)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한편 이번 신 모델 발표 행사에는 두카티 모터 홀딩스(DMH)의 프란체스코 밀리샤(Francesco Milicia) 부사장도 함께 해 뉴 파니갈레 V2 S에 관해 미디어 인터뷰 시간을 갖는 등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프란체스코 밀리샤 부사장은, “최근 몇 년간 한국 시장에서 두카티의 성장세에 만족하고 있다. 두카티에게 한국 시장은 아시아(APAC)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한국의 두카티스티들이 더욱 두카티 모터사이클 라이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고품질 모터사이클로 화답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태흥 두카티 코리아 대표 역시 “파니갈레는 두카티를 상징하는 모터사이클이라고 할 수 있다. 두카티 코리아는 이번 뉴 파니갈레 V2 S를 통해 보다 다양한 라이더가 두카티의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 두카티 코리아 역시 다양한 고객 만족 이벤트와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국내 출시 가격은 2990만 원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