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들병원 유기환 교수, 국제소아신장학회 '최고 권위상' 수상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4 18:07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소아청소년 전문병원을 운영하는 우리아이들의료재단(이사장 정성관)은 22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개최되는 국제소아신장학회(IPNA, International Pediatric Nephrology Association) 학술대회에서 우리아이들병원 소아신장클리닉의 유기환 교수가 2024년 IPNA Honorable Member Award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PNA는 전 세계 소아신장학자들이 참여하는 권위 있는 학술 단체로, 소아 신장 질환의 연구, 치료 및 예방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학술 활동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특히, IPNA Honorable Member Award 수상자는 소아신장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과 풍부한 임상 및 교육 업적을 바탕으로 국제적으로 중요한 기여를 한 전문가에게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영예이다. 이번 선정은 단순한 명예를 넘어, 유기환 교수가 세계적인 소아신장학 연구와 치료 발전을 이끌어온 인물로서 국제 학술 및 의료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공인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유기환 교수는 소아신장학 및 희귀 신장 질환 연구에 매진해 온 국내 최고의 전문가 중 한 명으로, 소아신장질환의 조기 진단과 치료 발전뿐 아니라 헌신적인 의료 봉사로도 세계적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1990년 필리핀 마닐라에서 시작된 그의 해외 의료봉사 활동은 이후 수십 년간 지속되어 왔다. 그는 '어려운 환경에 처한 국가를 돕는 것은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는 신념 아래,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비롯한 여러 개발도상국에서 지속적으로 의료 봉사를 실천해 왔다.

유기환 교수는 "우리아이들병원의 일원으로서 IPNA Honorable Member Award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아신장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연구와 후학 양성에 힘쓰는 것은 물론, 소아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더욱 정성스럽게 진료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유기환 교수는 한국 소아신장학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이며, 향후 소아 신장 질환 치료와 연구 발전을 위한 헌신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우리아이들병원 유기환 교수, 국제소아신장학회 '최고 권위상' 수상
우리아이들병원 소아신장클리닉의 유기환 교수(오른쪽)가 국제소아신장학회 'Honorable Member Award'를 수상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