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크리에이터 모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5-02-17 12:39


제주관광공사,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크리에이터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3월 9일까지 온라인 채널을 통해 2025년 제주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 및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로컬관광시장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된 전담 여행사는 카름스테이를 비롯한 다양한 마을 여행 서비스를 관광객과 연결하는 민간주체로서 제주를 대표하는 마을 여행 전문가다. 전담 여행사 지정기간은 1년이며, 도와 공사는 인증마크(인증서)를 발급하고, 매년 평가를 통해 기간 연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는 여행업을 보유한 사업자로서 마을 등 지역 기반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한 경험과 운영실적을 보유해야 한다. 해당 마을 또는 지역공동체와 상생 협약 관계임을 증빙하는 서류도 제출해야 한다.

마을 여행 크리에이터는 지역자원과 특성을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혁신적인 마을 여행을 제안 및 창조할 수 있는 자로서 예비 마을 여행 전담 여행사를 희망하는 사업체 등이 대상이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도, 여행사와 함께 카름스테이 신규 프로그램 개발, 마을 여행 상품 판매채널 구축 지원, 마을 상생 협력 네트워크 지원, 로컬관광 활성화 국가과제 공동 발굴 등을 지원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공모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전담 여행사, 마을 여행 크리에이터와 함께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주의 로컬관광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