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관광부가 아시아의 대표적인 여행 및 체험 플랫폼 클룩(KLOOK)과 협약을 체결, 필리핀 여행을 보다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콜(Bicol) 지역의 문화, 유산 및 어드벤처 투어도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ATV를 타고 거대하고 신비로운 마욘 화산(Mayon Volcano)을 탐험하고, 필리핀 남부 지역을 대표적인 요리인 비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북부 지역에서는 일로코스(Ilocos) 지역의 문화, 유산 및 예술 투어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를 방문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역사적 유산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특산물인 엠파나다(Empanada)와 뚜픽(Tupig) 등의 전통 음식을 맛볼 기회도 제공한다. 비사야스(Visayas) 지역을 탐험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건축물과 유산 가옥들이 잘 보존된 실라이(Silay) 시를 방문하는 문화, 유산 및 예술 투어가 추천된다. 투어 중에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필리핀 관광부는 "클룩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접근성을 높여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필리핀 관광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