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지도 '정조준'…제약·건기식 업계, 아르기닌 제품 속속 선보여

김소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13 16:03


최근 제약·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아르기닌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체내에서 L-아르기닌 형태로 존재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이다.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며, 운동 능력 개선, 면역 기능, 피로 회복, 활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과거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수요가 많았던 아르기닌은 최근 일상 속 에너지 충전 제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활력을 주요 모티브로 한 마케팅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김예지도 '정조준'…제약·건기식 업계, 아르기닌 제품 속속 선보여
동아제약은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을 CU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써큐란 아르기닌 6000은 L-아르지닌 6000mg을 담은 제품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을 보완하기 위해 블루베리 맛을 더해 섭취의 부담을 줄였다. 비타민 B6, 나이아신, 아연도 각각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대비 1000% 함량으로 포함됐다. 액상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 선수와 협업한 패키지로 선보인다. 2024 파리 올림픽 이후 파워풀한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김예지 선수의 집중력을 모티브로 하여 일명 '예지력 아르기닌'이라는 별칭을 붙였다.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30분 전 공복 상태에 물에 타 먹거나 원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대상웰라이프의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브랜드 뉴케어 스포식스는 지난달 '아르기닌 부스터 6000'을 선보였다. 운동 능력과 효과 향상에 중점을 둔 퍼포먼스 라인으로 운동 전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이다. 아르기닌의 시너지효과를 높여주는 아미노산 5종(▲아스파트산 ▲카르니틴 ▲오르니틴 ▲수박과피추출물 ▲타우린)과 네 가지 비타민·미네랄 배합으로 운동 전 활력 충전을 돕는다. 당류 0g과 단백질 7g을 함유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아르기닌 특유의 맛을 잡아낸 샤인머스캣 맛 스틱형 제품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뉴케어 스포식스는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 유도 국가대표 허미미 선수, 사이클 국가대표 김유로 선수 등 엘리트 선수들을 '팀 스포식스'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SNS 채널을 통해 전문성을 강조한 스포츠 뉴트리션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예지도 '정조준'…제약·건기식 업계, 아르기닌 제품 속속 선보여
CJ웰케어도 최근 '한뿌리 블랙99 흑삼 아르기닌'의 패키지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아르기닌 6000mg과 아르기닌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타우린, 오르니틴,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 농축액 등을 한 병에 담아낸 액상형 앰플이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아르기닌은 CJ 제일제당의 글로벌 발효 아미노산 브랜드 'AMINATURE' 원료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재로, '비건 인증', '코셔 인증(유대인의 식사 규정을 따르는 인증)', '할랄 인증' 등 다양한 국제 인증도 받았다. 또한, 복분자 농축액으로 아르기닌 특유의 비린 맛은 잡고 상큼하고 달달한 맛을 완성했으며, 아메리카노, 사이다 등과 섞어 먹을 수 있는 비밀 레시피도 함께 제공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위해 운동을 생활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아르기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관련업계에서도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밝혔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