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켄싱턴호텔앤리조트, CP 등급평가 'AA등급' 획득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12-15 18:38


켄싱턴호텔앤리조트, CP 등급평가 'AA등급' 획득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난 1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년도 CP포럼'에서 CP등급 평가 첫 도전에 AA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CP(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는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기업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 준법 시스템이다. ESG 경영 핵심 요소 중 하나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2013년 CP를 처음 도입했으며 전담 부서를 신설해 이번 CP 등급평가에 첫 도전해 A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작년부터CP를 더욱 고도화해 준법경영 서약, 준법경영 선포식, CP 관련 규정 재개정, 바름의 날 지정, 사내 CP 조직 운영의 지속적 확대, 임직원 CP 교육, 자율준수편람 전면 개정 및 고위험부서 전사 배포, CP 캠페인, 임직원 CP 포상 및 제재, 정기·수시 CP 점검 및 모니터링·피드백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및 평가를 통해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제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에 취득한 준법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매년 유지하고 있다.

이지운 이랜드파크 대표는 "CP 등급평가에서 첫 도전에 AA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은 전사적인 CP 캠페인과 임직원들의 실천 의지 덕분"이라며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대하고 준법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