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진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12-11 18:07


LG유플러스, 1인 가구 대상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 진행

LG유플러스가 보이스피싱·스미싱·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시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진행했다.

11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특강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유형과 최신 사례를 소개, 예방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처법을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교육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정보를 제공했다.

첫 특강은 지난 11월 1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참가자들은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두 번째 특강은 지난 12월 10일 강남구 1인 가구 지원센터에서 진행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다. 특히 각 지역 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1인 가구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특장 지역을 확대, 1인 가구뿐만 아니라 전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사이버보안센터장(전무)는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는 점차 수법이 진화하고 피해 규모도 커지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 교육이 필수적"이라며 "특강을 통해 1인 가구 고객들이 피해를 미리 방지하고 안전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