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디치과, 원주시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노년기 구강건강 중요성 강조

장종호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9-05 18:37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4일 원주 북원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 등 유디치과 의료진과 봉사단 1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가 2012년부터 시작해 13년째 이어오고 있는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인 이 캠페인은 지난 2016년부터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한 장비가 마련된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해 전국 곳곳을 찾아가 나눔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원주 북원노인종합복지관은 1998년 4월 기독교시민운동으로 설립한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창립 20주년 기념사업으로 원주시 민관협력사업에 의한 북원노인종합복지관을 건립, 북부권 노인복지증진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 간단한 치료, 틀니 수리 및 세척 등을 시행했다. 또한 유디치과는 평상시 치아 관리를 돕기 위해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에게 구강용품과 틀니 관리 세트를 후원했다.

한편, 원주 유디치과의원과 북원노인종합복지관은 노년기 의료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증진하고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원주 유디치과의원은 북원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에게 치과 진료를 지원한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노년기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관리를 돕기 위해 검진과 치료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 어디든 찾아가 힘이 될 수 있도록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유디치과, 원주시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노년기 구강건강 중요성 강조
고건영 원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의 진료 모습.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