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CJ제일제당, 카페 브랜드 '메티에'를 활용한 '2024 메티에 마스터리컵'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4-06-12 15:31


CJ제일제당, 카페 브랜드 '메티에'를 활용한 '2024 메티에 마스터리…



CJ제일제당의 카페 소재 브랜드 '메티에(Metier)'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식음료경영학과와 함께 '2024 메티에 마스터리컵' 음료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호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는 '메티에'와 한호전이 카페 및 음료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 업계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베버리지(논알콜 음료), 믹솔로지(알콜 칵테일)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메티에 제품을 활용한 음료를 제조했으며, 한호전 교수진 및 CJ제일제당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시음 평가를 통해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을 최종 선정했다.

메티에는 대회를 통해 '저당-제로 웰니스' 트렌드 등 올해 식음료 분야 메가 트렌드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카페 업계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향후 '마스터리컵'을 연 1~2회 정기 개최해 각종 카페 브랜드 및 업계 커뮤니티와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메티에는 CJ제일제당이 2014년 출시한 프리미엄 카페 소재 브랜드로, 국내외 대형 카페 프랜차이즈에 시럽, 파우더, 소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