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내이사 재선임 김영 신일전자 회장…“AI 바탕 4차산업 핵심기업 도약” 강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4-03-28 18:49


사내이사 재선임 김영 신일전자 회장…“AI 바탕 4차산업 핵심기업 도약”…
◇김영 신일전자 회장.

김영 신일전자 회장이 사내이사에 재선임됐다. 신일전자는 28일 충남 천안시에 있는 신일전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6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현금배당 1주당 15원) , 사내이사 선임의 건(1명, 김영), 감사 선임의 건(1명, 김세현), 이사보수 한도승인의 건(당해 27.5억원, 전년 동일), 감사보수 한도승인의 건(당해 1억원, 전년 동일) 등 5가지 안건이 모두 통과됐다고 밝혔다.

정윤석 신일 대표이사는 "지난해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 임직원과 협력사를 포함한 많은 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상황을 타개하고자 힘썼다"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 집중하고 변화에 도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신일전자는 계절 가전 부문에서 입증된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생활 가전 신제품 출시 등에 나서며 기업경쟁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사내이사로 재선임 된 김영 회장은 "올해 상반기 AI를 적용한 로봇청소기, 음성인식 선풍기 및 신개념 큐브 서큘레이터 등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A/S 부문도 적극적인 투자와 확장 및 개선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