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순천향대 천안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열어…"최상의 정밀 의료서비스 제공"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4-02-21 09:41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형국)이 20일 오후 병원 본관 7층에서 로봇수술센터(센터장 전섭)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박형국 병원장 등 경영진과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로봇수술센터는 다빈치 로봇수술기를 활용해 정밀하고, 정교하고, 안전한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최상의 수술 결과를 제공한다.

센터에는 산부인과, 외과, 이비인후과, 비뇨의학과, 심장혈관흉부외과 등 다양한 외과 분야가 참여하고 있다.

병원은 최근 충남지역 최초로 로봇수술기 4세대 다빈치Xi를 도입한 바 있다. 다빈치 로봇수술기는 유연한 4개의 로봇 팔과 15배 확대되는 3D 고화질 영상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돼 있다.

전섭 센터장은 "최신의 로봇수술기 설치 및 점검을 완료하고, 만반의 수술준비를 마쳤으며, 오는 26일 첫 수술을 시행한다"면서, "암수술을 비롯해 다양한 고난도 수술 영역에서 최상의 수술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형국 병원장은 "최신의 로봇수술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수술 환자들에게 최상의 정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순천향대 천안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열어…"최상의 정밀 의료서비스 제…
순천향대천안병원이 20일 오후 병원 본관 7층에서 로봇수술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서교일 이사장, 박형국 병원장 등 관계자들이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 진행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