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랜드,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 개최 '민속놀이' 체험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25 14:27


서울랜드,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 개최 '민속놀이' 체험 확대

서울랜드가 9월 28일부터 10월3일까지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를 마련한다.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는 서울랜드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진행되며, 참여형 이벤트와 민속놀이 등 다양한 명절체험이 가능하다.

25일 서울랜드에 따르면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행운 기원 이벤트 '커져라! 소원 뻥튀기'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관람객은 핀볼 복불복 게임에 참여한 후 익살스러운 뻥튀기장수에게 경품과 뻥튀기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행운의 뻥튀기와 함께 웃음꽃 가득한 이벤트 체험으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가위 달마당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전통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 등 골목길 놀이와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 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 등이다. 관람객이 직접 대형 윷을 던져 운세를 알아보는 윷점풀이를 비롯해 한가위 보름달에 운수대통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진행된다.

서울랜드는 추석 이벤트 외에 가을 축제 '옥토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옥토버 페스티벌은 독일의 대표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서울랜드 스타일로 재해석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BBQ와 수제맥주, 거리 악사들이 들려주는 이색적인 음악과 떠뜰썩한 댄스 페스티벌 등이 즐길거리가 가득한 가을 축제"라며 "옥토버페스트 현지에 온 것처럼 아코디언과 바이올린을 켜는 거리 악사들이 관객 밀착형 공현인 '옥토버 앙상블'과 '루나 판타스틱 뮤직쇼'를 비롯해 공연단과 관객이 함께 춤을 추고 즐기는 '월드 카니발 댄스파티'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