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블랙야크 헤리티지 등산화 '2023 요크셔 시리즈'

류종석 기자

기사입력 2023-09-22 09:27 | 최종수정 2023-09-22 09:27


걷기 좋은 계절,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산행을 계획중인 사람이라면 제일 먼저 고민하는 장비가 바로 등산화다.

이에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전 세대로 확장된 헤리티지 등산화를 선보이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블랙야크는 2023년 FW 시즌 첫 제품으로 '이 등산화의 별명은 아저씨 등산화입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12년의 헤리티지를 담은 등산화 신제품 '2023 요크셔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1년 첫 선을 보인 '요크셔'는 '요크셔 II', '요크셔 X' 등으로 이어지며, 12년간 꾸준히 인기를 받아온 블랙야크의 스테디셀러 등산화다.

이번에 론칭하는 '2023 요크셔 시리즈'는 오리지널 요크셔를 복각한 제품으로 기능성과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전 세대가 함께 신을 수 있도록 새롭게 재탄생 됐다.

특히, 걸을 때 발생하는 충격을 완화하고 발의 흔들림을 최소화한 블랙야크 VS 시스템이 적용됐다. 내외측 경도가 서로 다른 이중 경도 미드솔로 내측 무릎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면서 관절에 집중되는 충격을 감소시켜준다.

여기에 방수, 투습 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 소재로 장시간 활동에도 쾌적한 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오리지널 요크셔의 실루엣에 누벅 오버레이를 더한 갑피는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시켜주면서 동시에 외부 환경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출시와 함께 블랙야크는 아이유의 화보와 '이 등산화의 별명은 아저씨 등산화입니다'라는 메시지의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 세대로 확장된 '2023 요크셔 시리즈'의 기술력과 히스토리를 전달한다.

시리즈 내 제품 모두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강화한 고무를 아웃솔로 사용해 일상은 물론 산행에도 신을 수 있어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국내 폐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사를 적용한 이노맥스 인솔도 적용되어 있어 항취 기능과 곰팡이 저항성이 우수하다.


블랙야크 헤리티지 등산화 '2023 요크셔 시리즈'
【 사진제공=블랙야크】 2023 요크셔 시리즈 화보_요크셔 더 퍼스트 GTX 착용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