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추석 '성큼'…대형마트들, 19일부터 일제히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18 16:01 | 최종수정 2023-09-18 16:02


추석 '성큼'…대형마트들, 19일부터 일제히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추석이 다가오면서 대형마트들이 19일부터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19일(화)부터 추석 당일인 29일(금)까지 매장마다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 매대를 대대적으로 마련하고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 중에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 예약을 신청할 수도 있다.

이마트는 본 판매 기간을 맞아 행사 상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거나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그 외 상품들의 경우에도 행사카드 결제 금액대별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추석 '성큼'…대형마트들, 19일부터 일제히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롯데마트도 19일(화)부터 추석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1일(일)까지 전 점에서 2023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를 1300여개 품목으로 확대해 고객의 선택지를 늘리고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삼성/현대/하나/우리/광주은행 카드)로 결제시 선물세트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제공하며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30% 할인 혜택과 엘포인트 회원 대상 특별 할인, 구매 수량에 따른 덤 증정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9일(화)부터 내달 22일(일)까지 '다시, 지구를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담은 친환경 브랜드 리얼스(RE:EARTH)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우 냉장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엘포인트 5000점을 즉시 지급하고, 롯데슈퍼는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회수된 가방은 각 점에서 물류센터로 회송 후 세척해 리싸이클 제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추석 '성큼'…대형마트들, 19일부터 일제히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홈플러스는 19~30일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전개하고 10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추석 선물세트는 행사 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 구매 시 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수량에 따라 선물세트를 하나 더 제공하는 1+1, 2+1, 3+1, 4+1, 5+1, 10+1 행사도 준비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고물가 장기화 속 귀성 고객의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가성비', '실속형' 선물세트에 중점을 뒀다.


또한 2020년 이후 가장 늦은 추석으로, 본판매 기간 매장을 직접 방문해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가을 먹거리까지 쇼핑하는 개인 고객이 늘어날 전망이다. 홈플러스는 개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추석 열흘 전부터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확대 진열할 계획이다. 손잡이가 달린 선물세트는 물론,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인머스캣 선물세트를 경량 박스로 제작해 손쉽게 들고 갈 수 있도록 했다.

전국 매장에서 한우 선물세트 맞춤 제작도 가능하다. 축산 매대에 방문해 원하는 구이용 부위를 고르면 선물세트로 제작해 준다. 홈플러스 온라인 앱에서는 고객이 정한 날짜와 시간대에 매장을 방문해서 주류 선물세트를 픽업하는 '주류 이지픽업' 서비스도 진행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