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리금융미래재단, 저소득층 시각·청각 수술 지원 '우리 루키 프로젝트' 스타트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3-09-18 14:47 | 최종수정 2023-09-18 14:48


우리금융미래재단, 저소득층 시각·청각 수술 지원 '우리 루키 프로젝트'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시각 및 청각 수술 지원사업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개안수술 및 인공달팽이관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200여명에게 연간 10억원 규모로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 등을 매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은 지난 17일 열린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 피날레 무대에서 이번 사업을 시작을 알렸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17일 '우리 모모콘'현장을 방문해 우리금융그룹 브랜드 앰버서더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직접 발표했다. 특히,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한 아이유는 우리 루키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해 출연료 전액기부와 더불어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연을 선보여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성과 의미를 더했다.

임종룡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시각·청각 장애로 문화생활은 물론이고 기본적인 생활조차 어려운 어린아이들이 많다"며, "이 아이들이 눈부신 세상을 만나고 세상의 아름다운 울림을 느낄 수 있도록 빛과 소리를 선물하는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시작하려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다음에 열릴 우리 모모콘 무대에는 우리의 응원과 사랑으로 시력과 청력을 되찾은 아이들과 함께 서겠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