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혈액관리본부, 인플루언서들과 '헌혈룩 챌린지' 실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9-07 13:41 | 최종수정 2023-09-07 13:41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인플루언서 22팀을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국민 참여형 캠페인 '헌혈룩 챌린지'를 실시한다.

헌혈룩 챌린지는 자신만의 헌혈룩을 입고 헌혈에 참여한 후, '어떤 헌혈룩이든 헌혈하는 내가 좋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헌혈룩 챌린지는 2023년 헌혈광고 콘셉트인 'MY FAVORITE ME, 어떤 헌혈룩이든 헌혈하는 내가 좋다'와 연계해 국민들이 즐겁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헌혈룩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또는 SNS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캠페인에 응모한 헌혈자 중 총 1055명을 추첨해 영화관람권 2매(1000명)와 웍스아웃에서 헌혈증진을 위해 기증한 모자(40점) 및 신발(15점) 등을 증정한다.

혈액관리본부는 보건복지부 민간경상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 7팀과 헌혈관련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지난 7월 28일 빵쏭의 '젊은꼰대'를 시작으로 허팝, 킴닥스, 한스, 최도전, 닥터프렌즈, 삼대장 등 쟁쟁한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각자의 색깔로 헌혈룩과 연계한 콘텐츠를 제작, 게시했다.

혈액관리본부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세대가 점점 확산되고, OOTD(OUTFIT OF THE DAY)를 인증하는 문화가 보편화 되는 것에 착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헌혈룩 챌린지가 국민들 사이에 헌혈 붐을 일으켜서 세대를 뛰어넘는 하나의 문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적십자 혈액관리본부, 인플루언서들과 '헌혈룩 챌린지' 실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