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텔롯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선정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3-02-19 13:19


호텔롯데,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 선정
롯데뉴욕팰리스 호텔 전경. 사진제공=롯데호텔

호텔롯데의 롯데뉴욕팰리스가 최근 '2023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포브스)'에서 5성 호텔로 선정됐다. 호텔롯데는 해외에서 자사 브랜드의 포브스 5성 호텔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4년 연속 이름을 올리게 됐다.

19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롯데뉴욕팰리스는 1882년에 지어진 건물로 뉴욕시 문화재로 지정된 동시에 뉴욕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로 꼽힌다. 빌라드맨션과 타워동으로 이루어진 전체 건물 중 타워동(Towers at Lotte New York Palace)이 5성에 선정됐다.

롯데뉴욕팰리스는 뉴욕에서 보기 드물게 900개가 넘는 객실과 23개의 연회장을 갖춘 매머드급 호텔로 인근에 자리한 UN의 세계 총회 기간에는 세계 외교의 중심지로 활약해 '제2의 UN본부'로도 불린다.

올해 평가에서는 고객 서비스와 식음 부문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K-푸드 붐에 맞춰 소주를 기주로 만든 '서울풀(Seoul-ful)' 마티니를 선보이는 한편 접객에서 미소를 강조하는 등 한국적인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잘 접목된 점이 주효했다.

롯데호텔은 미국 서부 진출 1호 호텔인 롯데호텔 시애틀도 포브스 선정 4성 호텔에 선정되는 등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 총 4개의 호텔이 등재되며 국내 기업 최다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선정 호텔 보유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호텔롯데 관계자는 "적극적인 해외 진출로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호텔의 위상을 세계 각지에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