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 갈 때 듣기 좋은 노래와 추천 가수를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해 14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국내 추천 가수 톱20 목록에서도 볼빨간사춘기가 가장 많은 네티즌의 선택을 받았다. 이외에 김동률, 태연, 이승기, 아이유, 조용필 등 신·구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수들이 뒤를 이었다.
팝송 추천곡 톱10 목록에서는 '콜드플레이(Coldplay)'의 대표곡 중 하나인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가 첫손에 꼽혔다. 멕시코 출신 화가 프리다 칼로가 세상을 떠나기 8일 전에 남긴 동명의 유작에서 따온 제목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랐던 곡이자 2009년 그래미 어워드 '올해의 노래' 수상곡이다. 화려한 드럼비트, 웅장한 멜로디 등이 특징이다.
장성 쿠팡트래블 마케팅 팀장은 "높은 순위에 든 노래들의 공통점은 여행의 설렘, 즐거움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제목과 가사를 담고 있다는 것"이라며 "<제주도의 푸른 밤>, <여수 밤바다> 등 지역명이 구체적으로 들어가 여행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 곡들도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쿠팡트래블은 이와 같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지역별로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기 국내여행 상품을 와우회원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 와우회원 할인 프로모션', 대형 여행사와 협업해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쿠팡트래블 360 해외여행' 기획전 등을 진행 중이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