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금융그룹이 지난 31일 'KB Investor Insights 2023'을 개최했다.
두번째 경제전망 세션에서는 2023년 국내외 경제전망과 엔데믹 등 주요 변수로 인한 시장영향이 논의되었다. KB금융의 경영진과 내·외부 시장전문가들이 토론을 통해 글로벌 경제흐름을 진단하고 국내외 투자시장과 이슈사항을 검토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2023년 나아가야할 투자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번째 개인고객 세션에서는 개인고객들에게 이자수익과 배당수익 등을 통해 견고한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는 '인컴투자'전략을 소개하며 시장상황을 면밀히 주시한 후 다양한 수익 기회를 포착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케이봇쌤, KB GOLD&WISE the FIRST 등 KB의 대면·비대면채널 지원방안도 소개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유수의 글로벌 금융사들이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은 흔들리지 않는 투자철학을 정립하고 이를 고객과 소통하며 실천하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KB금융도 이번 투자 콘퍼런스 개최를 계기로 고객들에게 'KB금융의 투자철학'을 널리 알리고 투자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의 장(場)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