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한은행, 9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10-12 15:25


◇지난 11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수상식에서 박현주 신한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오른쪽), 한수희 한국능률협회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판매 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강화, 고객 접점 별 고객만족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미래형 혁신점포 모델 디지로그 브랜치 신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은행산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9년 연속 1위, 누적 19회 1위 기록을 남기게 됐다. 이뿐아니라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 및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따뜻한 금융을 지속 실천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신한은행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