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역 활성화 위한 팝업스토어 오픈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2-10-11 16:45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ESG 플랫폼 로컬라이브를 통해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지역과 연계한 팝업스토어 로컬랜드를 13일까지 선보인다.

11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로컬라이브에서 기획한 로컬랜드는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알리고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팝업스토어다. 강원도청과 함께 '강원도의 가을'이라는 주제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첫 선을 보였다. 1층 전시관 아틀리에 한과 근처 호수공원에서 지역 상품 판매와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로컬라이브에 회원가입 후 로컬패스를 받으면 입장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강원도 감자빵, 울산바위쿠키 등 40여 가지의 강원지역 상품을 판매한다. 무료로 제공되는 엽서 QR 코드에 접속하면 행사장에 없는 홍천찐빵, 춘천참닭갈비 등 강원도의 다양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전시존, 체험존, 포토존 부스에서 스탬프를 모으면 럭키드로우 혜택도 제공된다.

설악 쏘라노 내에 위치한 호수공원에서는 강원도 출신의 물품 제작 전문 유튜버 '집 나온부식'과 협업해 쉼터 겸 포토존을 조성했다. 환경과 관련된 퀴즈 정답을 맞히면 플로깅백과 로컬랜드 그립톡 굿즈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로컬랜드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한화리조트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ESG 플랫폼인 로컬라이브는 지역 상생을 비롯해 지역 환경 보존에도 가치를 두고 있다"며 "매년 다양한 지역에서 로컬랜드를 오픈해 잠재력 있는 지역 상품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