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로구의회와 'K-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 간담회'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9-06 15:26 | 최종수정 2022-09-06 15:27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단장 조금준, 산부인과 교수)이 6일 구로구의회 의장실에서 서울시 구로구 의회(의장 곽윤희)와 구로구 K-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 협력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조금준 단장, 이민우 운영기획실장, 신태호 전략기획팀장과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 하근순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지역 바이오헬스산업 발전 ▲개방형실험실 참여기업과 협력 ▲보건산업 지역경제발전 ▲기부를 통한 상생 협력 ▲지역창업의 육성 지원 ▲미래 선도형 보건산업 우수기업 발굴 및 육성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논의했다.

조금준 단장은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의 우수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 구로구의회와 함께 개방형실험실 참여기업들이 구로구 내에 있는 의료, 바이오기업들과 협업함으로써 보건산업과 의료기업이 융합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은 "구로구의회에서 개방형실험실과 함께 병원, 기업, 지자체, 기관 협력 플랫폼 구축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조금준 단장(왼쪽)이 6일 구로구의회 곽윤희 의장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