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코리아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유플러스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과 함께 '레고 90주년 플레이그라운드' 팝업 전시관을 8월 14일까지 운영한다.
국내 레고 창작가의 작품들도 주요 볼거리다. 최근 종영한 MBC 브릭 오디션 '블록버스터'의 우승자 반트(Vant)의 '리본(REBORN)'을 중심으로 '경복궁 근정전', '즐거운 놀이공원' 등의 초대형 레고 디오라마도 소개된다.
지상 1층에서는 다채로운 테마의 레고 제품을 놀면서 관람할 수 있는 '레고 플레이그라운드'로 운영된다. 방문객 누구나 레고 90주년 생일 케이크에 레고 촛불 켜기, 나만의 미니피겨 만들기, 레고 브릭과 드레스코드 맞추기 등 레고 브릭을 활용한 기발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MZ세대를 겨냥해 인기 성인 타깃 제품들로 꾸민 포토존도 곳곳에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로 운영되는 전시관 2층에서는 다양한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일 경우 7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레고 접이식 우산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증정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는 레고와 일상비일상의틈이 만나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체험하며 관람할 수 있는 전시를 마련했다"며 "놀이의 즐거움을 전파하기 위해 헌신해온 레고그룹의 90년 역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강력한 놀이의 힘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