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순천향대천안병원 소화기내과 23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7-14 09:12 | 최종수정 2022-07-14 09:13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소화기내과(과장 이태훈)는 오는 23일 오후 병원 교육관 2층 제1강의실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강좌는 진료현장과 병의원 경영에 도움이 될 정보들로 채워져 있다.

특히 마지막 세션은 경영 노하우 대방출 시간이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출신인 천안 이수병원 이석호 원장이 '검진, 효율적으로 세팅하기'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개원가에서 알아야 될 소화기 위장관 질환 및 대처'를 다룬다. ▲대장폴립절제술, 전원할까요?(순천향대의대 김현건 교수) ▲출혈, 천공 등 내시경 우발증에서의 클립 활용법(순천향대의대 정윤호 교수), ▲만성변비 치료, 경증부터 난치성까지(순천향대의대 조영신 교수) 등 3편의 연제가 준비됐다.

두 번째 세션도 '개원가에서 알아야 될 췌장담도 및 간질환'을 주제로 ▲담낭벽 비후의 감별과 치료(순천향대의대 양재국 교수) ▲급성 간기능검사 이상의 해석(순천향대의대 이세환 교수) ▲일차진료에서의 지방간 접근법(인제대의대 전백규 교수) 등 3편의 연제가 발표된다.

이태훈 과장은 "매년 소화기내과가 개최하는 학술교류 및 친선의 장"이라면서, "이번 강좌도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강좌 참가비는 없고, 대한의사협회 3점, 내과분과전문의 3점, 내과전문의평생교육 3점의 연수평점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 또는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