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포스코청암재단, '위드 포스코 등대장학생' 212명 선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2-07-13 16:38


포스코청암재단이 포항·광양지역 고등학생의 안정적 학업 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한 '위드 포스코 등대장학생(등대장학생)' 심사를 마치고 36개교에서 장학생 212명을 선발했다.

등대장학생 사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열심히 학업에 전념하며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포항·광양지역 고등학생을 격려하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으로, 포스코청암재단은 지난 6월부터 각 학교장 추천과 재단 심사 등을 통해 장학생 선발 프로세스를 진행해왔다.

등대장학생은 지난 2년간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포항·광양지역 가정 자녀들을 지원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편성된 장학 프로그램이었찌만 올해부터는 연간 1회로 정례화하여 포항·광양지역 고등학생들을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장학증서와 함께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받는다.

김선욱 이사장은 장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에서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의 불빛으로 성장하여 포항과 광양 지역사회는 물론 나아가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를 밝히는 등대의 꿈을 미래에 펼쳐나가기를 기원한다" 며 "등대장학금이 여러분의 미래를 밝히는 희망의 불빛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은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에 입각하여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어려운 환경의 포항·광양지역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