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센터장 이성규)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신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금연지원사업 강화'를 주제로 오는 19일 오전 10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주제 발표 이후 토론회에는 대한금연학회 백유진 회장(한림대의과대학)을 좌장으로 학계 전문가와 관계부처 담당자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에는 발표자 전원 및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이철민 교수, 인하대 의과대학 이훈재 교수,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 조신행 과장, 국민일보 민태원 기자 등 금연상담 및 치료 전문가와 정부,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성규 한국담배규제연구교육센터장은 "금연은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과 지원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국가 차원의 금연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하면서 흡연자를 위한 충분한 금연지원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못했다"며, "이번 정책 토론회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국가금연지원 사업 강화 대책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어 정체된 금연지원사업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토론회는 7월 19일 오전 10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신현영 의원의 유튜브 채널 및 국회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