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상라이프사이언스·메디젠휴먼케어, '종합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전략적 사업 제휴 체결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2-07-05 22:57 | 최종수정 2022-07-05 22:57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메디젠휴먼케어'가 종합건강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사업 제휴 체결식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이사와 메디젠휴먼케어 신동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개인별 질병예측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인 메디젠휴먼케어와 지분 투자 방식의 사업 제휴를 통해 종합건강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고부가가치 토탈 건강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메디젠휴먼케어가 보유한 국내 유일 질병예측 유전자 네트워크 분석 기술을 자사가 지닌 국내 1위 환자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과 결합하여 DTC건강관리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향후 DTC건강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전적 특성과 환경적 요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질병과 건강 상태를 진단해, 유전체 분석 기반의 개인맞춤 환자식 및 건강기능식품 등 개인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젠휴먼케어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함께 그 동안 축적한 한국인 및 동양인 빅데이터를 새롭게 접목한 AI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메타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 개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산모식, 유아식, 다이어트 식단 및 시니어 웰니스 제품 등을 제공하고 앱을 통한 정기적인 추적 관찰과 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