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해외 의료진·전문가들 의정부을지대병원 견학…의료 자동화 시스템 견학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6-30 09:38 | 최종수정 2022-06-30 09:38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이 지난 28일 진단검사의학과 임상화학 분야의 해외 석학 및 의료진을 대상으로 의료 자동화 시스템 소개 및 견학을 진행했다.

방문단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 IFCC WorldLab Seoul 2022 참석을 위해 방한한 의료진 및 전문가들이다. 국내 최고 사양을 갖춘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의 자동화 장비와 시설을 둘러보기 위해 방문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에서 진행된 현장 견학은 진단검사의학과 최원호 교수의 병원 소개를 시작으로 Tempus-Aptio-Atellica 검체 운송 시스템 및 자동화 운영 과정 관찰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을 대표한 베디니 박사는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고려한 첨단 자동화 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가 인상적이었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시설의 갖춘 병원을 둘러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최원호 교수는 "현존하는 검체 운송시스템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검체운송시스템 등 최첨단 장비와 시설을 기반으로 보다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24회 세계임상화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약 100개국에서 3000명 이상의 진단검사의학 및 임상화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권위있는 학회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됐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