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카카오페이, 국내 세 번째 디지털 손보사 된다…금융위 본허가 획득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22-04-13 17:34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캐롯손해보험에 이어 국내 세 번째 디지털 손해보험사가 탄생한다.

카카오페이의 디지털 손해보험사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가칭)이 1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보험업 진출을 위한 본허가를 받았다.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ICT와 보험이 결합된 국내 최초 테크핀 주도 디지털 손보사다. 기존 보험사가 아닌 신규 사업자가 디지털 보험사로 본허가를 획득한 것은 처음이다.

카카오페이가 지난해 금융위에 제출한 보험 사업계획서와 카카오페이관계자 등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출범 초기 여행자 보험, 휴대전화 파손보험, 펫 보험 등 미니보험을 중심으로 고객 확보에 나선다.

최세훈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 대표는 "금융위에서 카카오페이의 보험업 진출이 승인된 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생활 환경에 맞춘 다양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국내 최초 핀테크 주도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보험의 문턱을 낮추고 사랑받는 금융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금융에 대한 인식을 바꿔온 것처럼 새로운 디지털 손보사는 보험에 대한 인식을 다시 만들 것"이라며 "기존 편견을 뛰어넘는 보험을 통해 금융 소비자 편익 증대 및 관련 산업 전반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보험준비법인은 이사회 등을 거쳐 사명을 확정하고 하반기에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