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최규영 교수,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 선정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2-22 10:52 | 최종수정 2022-02-22 10:52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이비인후과 최규영 교수가 최근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에서 주관한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한빛사)'에 선정됐다.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는 생명과학분야의 학술지 가운데 논문인용지수가 10이상의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한국인 과학자를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로 선정, 등재하고 있다.

최규영 교수는 SCI급 국제학술지인 바이오파브리케이션(Biofabrication)에 'A digital light processing 3D printed magnetic bioreactor system using silk magnetic bioink' 제목으로 공동 제1저자로 등재된 논문의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는 해당 연구를 통해 생체적합성의 세포 함유 하이드로겔을 실크 피브로인을 사용해 3D 프린터로 제작하고, 이를 자성의 바이오리액터에 적용해 직접 접촉 없이 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성공적으로 유도하는 연구 성과를 얻었다.

최 교수는 "연구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오고 성과를 인정받아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동기 부여가 됐다"며 "세포 증식 바이오리액터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 중인 최 교수는 코 성형, 수면무호흡, 코골이, 알레르기 비염, 부비동염, 비중격만곡증 등을 전문 분야로 연구 및 진료하고 있다. 또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대한비과학회, 아시아안면성형외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발히 연구 및 학술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여러 분야 국책과제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최규영 교수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