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울의대 전주홍 교수 '국가연구개발사업 발전 기여'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2-01-27 16:20 | 최종수정 2022-01-28 10:21


서울의대 생화학교실 전주홍 교수가 지난 21일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는 국가재정법에 따라 국가연구개발 관련 대규모 신규 사업에 대한 예산편성 및 기금운용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에게 위탁해 실시하는 타당성 검증·평가를 말한다.

총사업비가 500억원 이상이면서 국가의 재정지원 규모가 300억원 이상인 국가연구개발사업에 대해 실시하고 있다.

전 교수는 그 동안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평가전문위원회 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제도혁신기획단·과학기술 현장규제 점검단 위원, 제4차 생명공학육성기본계획 기획 위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연구기획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연구제도 혁신과 정책 수립 등에 기여했다.

전 교수는 앞으로도 계속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의 내실 있는 발전과 혁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 교수는 '과학하는 마음', '논문이라는 창으로 본 과학', '의미, 의학과 미술 사이' 등 다수의 저술활동을 통해 연구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의생명과학 지식이 생산되는 맥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전주홍 교수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