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백재승 과장, 대한비뇨의학회 공헌상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10-25 14:16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비뇨의학과 백재승 과장이 최근 온라인 개최한 2020년도 제16회 대한비뇨의학회 정기총회에서 공헌상을 받았다.

대한비뇨의학회에서는 학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후학들의 사표가 되는 원로 회원을 대상으로 후학들의 뜻을 모아 '대한비뇨의학회 공헌상'을 제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백 과장은 1987년 2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서울대의과대학 비뇨기과학교실 교수로서 후학과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썼다. 학회 활동으로는 대한비뇨의학회, 대한생식의학회, 대학남성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많은 국내외 업적을 남겼다. 정년퇴임 후에는 비뇨의학교과서 편찬위원장을 맡아 2019년 출간했다. 또한, 학문적으로는 수많은 탁월한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등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공헌상을 수상하게 됐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비뇨의학과 백재승 과장은 "2년 전 정년퇴임 때 발표했던 네 개의 강의 중 하나의 제목이 '비뇨의학 분야에서의 나의 작은 공헌'이었는데, 오늘 이런 크나큰 공헌상을 받게 되어 면구스럽지만 큰 영광"이라며, "영예로운 상의 수상자로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비뇨의학과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회의 훌륭한 리더십과 여러 회원들의 노력으로 잘 극복해나가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백재승 과장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