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이 되면 무더운 날씨와 자외선으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고 피부의 손상이 심해지기 마련이다. 이로 인해 땀과 피지 분비가 증가하며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이 쉽게 생길 수 있다. 설상가상으로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를 쓰는 시간이 길어지고, 더위와 습한 날씨로 인해 세균 번식까지 쉬워짐에 따라, 여름에는 여드름이 악화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각질 등으로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균이 번식하면, 점차 좁쌀 여드름에서 염증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흉터를 남기는 낭종성 여드름으로 발전하여 얼굴에 붉은 자국과 갈색의 색소침착, 그리고 곰보 흉터와 같은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 따라서 여드름은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여드름 흉터나 자국으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곪거나 터지기 전에 여드름 치료를 받아야 한다.
여드름 치료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기존의 레이저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포텐자' 시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포텐자의 마이크로니들은 피부 속 0.5mm~4.00mm까지 다양한 깊이에 침투하여 고주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에 따라 여드름 증상의 경중도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다. 포텐자는 마이크로니들을 활용해서 피부 표피의 손상을 줄여주며 동시에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주파를 발생시켜서 진피층에 위치한 피지샘을 파괴하거나 기능을 감소시키고, 피부재생을 촉진시켜 새살이 나게 하는 원리로 여드름을 치료할 뿐만 아니라, 후유증을 줄이고 여드름 재발율도 낮춘다.
포텐자는 피지샘을 파괴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며,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지루성 피부염, 주사와 같은 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좋고, 시술 후 색소침착이나 딱지가 거의 생기지 않고 붉음증 역시 길지 않아 당일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드름이 한번 생겼다면, 여드름은 재발이 잦기 때문에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한다. 무엇보다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하기 위해선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직접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연세팜스의원(은평본점) 윤정현 원장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