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온앤오프' 성시경, 프로필 사진촬영 전 한의원서 동안침 시술 받아
|
이날 방송에서 동안침 시술을 받은 성시경은 "시원한 느낌이 들고 시술 이후 얼굴 색깔이 좋아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시경의 동안침 시술을 담당한 경희UN한의원 이승헌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한의학에서 구안와사로 인한 안면비대칭 증상에 침을 이용해 균형을 잡는 치료를 최근 심미성 향상을 위해 변형 발전시킨 시술이 '동안침'이다.
동안침은 얼굴에 있는 6개의 경락에 존재하는 혈자리를 침을 이용해 자극하고 해부학에 따른 근육층도 자극해 진피층의 재생과 근육의 이완을 도와주는 시술이다.
경희UN한의원 이승헌 원장은 "얼굴이 좋아지고 안색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우리 내부의 장기 기능이 조화로워야 한다"면서 "역량을 갖춘 한의사의 진단에 따라 때로는 한약으로 몸을 치료하면서 동안침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다"고 설명했다.
별도의 외과적 시술 없이 침을 이용해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쳐진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는 가운데 안면비대칭을 바로잡아 바르고 아름다운 얼굴을 회복시킬 수 있는 심미성이 강조된 침술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주름 개선 및 탄력 회복, 리프팅, 피부톤 개선, 안면비대칭 교정 등에 도움이 되는 시술법으로 동안(童顔) 회복을 원하는 중년 여성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침 치료 부위가 얼굴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목, 머리 부위를 같이 치료해 얼굴 부위의 전반적인 기혈 순환을 좋아지게 만드는 원리를 지니므로 얼굴의 좌우 균형이 무너져 비대칭인 경우 대칭을 회복시켜 더 어려 보이고 젊어 보이는 효과를 유도하며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와 더불어 팔자 주름 및 눈가 잔주름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경희UN한의원 이승헌 원장은 "비수술적 요법인 만큼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며 부작용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다. 시술 부위에 다른 물질을 주입하지 않고 신체를 활성화하는 만큼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변화된 모습이 기대 가능하다"며 "가수 성시경 씨의 예처럼 얼굴의 기혈 순환이 좋아지면서 안색이 투명하고 맑아짐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