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11일부터 영상통화 통해 특정금전신탁 비대면 가입 가능해져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20-05-10 15:32



KB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1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특정금전신탁을 가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특정금전신탁 가입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했으나, 지난 3월 금융위원회는 현장 혁신형 자산운용산업 규제 개선의 일환으로 올해 4월 1일부터 영상통화를 활용한 제한적 신규를 허용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영상통화를 통한 비대면 특정금전신탁 가입이 가능하도록 '신탁 비대면 센터'를 설립했다. 고객은 센터 내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해당 상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탁상품을 가입할 수 있으며, 이용시간은 은행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신탁상품은 인덱스, 헬스케어, 게임테마, IT업종, 바이오 등 국내외 주식형 및 혼합형의 ETF 신탁상품 28종이며, 대면 상품 대비 0.2 ~ 0.3%p 인하된 보수가 적용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영상통화를 활용한 특정금전신탁 비대면 신규' 론칭을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신탁상품 30만원 이상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255명에게 17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및 모바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