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전자, 전략스마트폰 '벨벳' 디지털 캠페인 진행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20-05-10 15:11



LG전자가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벨벳(LG VELVET)'출시를 앞두고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10일 공개했다. 초콜릿폰 등 과거부터 지속된 디자인 리더십을 LG 벨벳으로 이어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이다.

LG전자에 따르면 디지털 캠페인은 웹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슬로건은 '당신의 소중한 순간마다 함께한 LG 모바일'이다. 영상은 LG 모바일을 매개로 과거와 현재를 잇는 독특한 방식으로 전개된다.

캠페인 영상은 하하가 파손된 스마트폰을 LG 벨벳으로 교체하고 기묘한 일상을 경험하는 형태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LG 벨벳을 중심으로 각 시대를 대표했던 초콜릿폰, 아이스크림폰 등을 교차로 보여주며 LG 모바일이 소중한 순간마다 함께 했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형태다.

LG전자는 벨벳 출시를 앞두고 렌더링 이미지 공개부터 패션쇼 동영상 공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한 바 있다.

기존 제품 뒷면에 새겨져 있던 ThinQ, 제품명, 5G 등을 빼고'LG'로고만 남긴 것이 대표적인 변화다. 알파벳+숫자와 같은 획일적인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기존 스마트폰 네이밍 체계이 틀도 깼다. 향후 제품 이름에서부터 주요 특성을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LG 벨벳에는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등을 적용됐다. 퀄컴의 최신 5G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 5G'가 탑재됐고, 6.8형 대화면임에도 너비가 74.1mm에 불과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15일부터 이동통신 3사와 오픈마켓, LG 베스트샵,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벨벳을 국내 출시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