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홍보관인 '제주물 홍보관'이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의 물 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 가입에 따라 제주개발공사는 전 세계 물 박물관들과 연계해 보호해야 할 자원으로서 물의 가치를 홍보하고, 물과 관련한 자연유산, 문화유산에 대한 개인의 인식 변화에 앞장서며, 보다 책임감 있는 물 사용과 오염 예방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지속 이용 가능한 자원으로서의 연구 및 교육을 위해 개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제주삼다수로 대표되는 제주 물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에 홍보하며 유네스코 자연유산 3관왕에 달하는 제주의 위상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매년 10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당면한 물 문제 극복을 위한 학술적, 기술적, 정책적 해법을 모색하는 '제주물 세계포럼'을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본부와 공동 개최하고, 유네스코 한국사무소와는 전국 유일의 초등학생 대상 물 과학 캠프 '제주물 아카데미'도 매년 운영하는 등 유네스코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관계자는 "수자원의 보존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국내 최초로 가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세계 곳곳을 흐르는 물처럼 전 세계 52개 회원들과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수자원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고 '제주 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물 홍보관 및 삼다수 견학 코스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임시 중단된 상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