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고프로, 브이로거를 위한 '히어로8·맥스' 등 국내 출시

이미선 기자

기사입력 2019-10-15 15:11


◇고프로가 선보인 히어로8블랙(좌)과 맥스(우).

액션캠 제조업체 고프로가 15일 서울 잠원동 서울웨이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히어로8블랙, 맥스, 모듈 액세서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보인 히어로8 블랙은 동영상의 안정적인 촬영을 돕는 '하이퍼스무스 2.0'와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움직임을 보여주는 '타임워프 2.0' 등의 기술을 탑재했다. 하이퍼스무스 2.0은 모든 프레임 비율과 해상도에서 작동하고, 하이퍼스무스 부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안정화 기능이 더욱 강화되어 과도한 움직임을 바로잡는다. 타임워프 2.0은 '자동' 옵션을 사용해 사용자의 활용 속도에 따라 타임워프 속도를 지능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촬영 속도를 낮추거나 원래 속도로 돌아오는 실시간 기능(리얼 타임)을 제공한다.

같이 공개된 맥스는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구체형 카메라, 브이로그에 특화된 카메라가 하나로 합쳐진 카메라다. 듀얼 렌즈가 탑재되어 렌즈 하나만 단독으로 사용해도 히어로 카메라 스타일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하면 360도 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1.7인치의 트루 16:9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모드를 쉽게 전환하고 촬영 구도를 잡을 수 있다.

또 맥스는 수평 조절이 가능한 맥스 하이퍼스무스 안정화 기능, 맥스 타임워프, 몰입도 높은 360도 입체 오디오와 6개의 마이크 등을 갖췄다.

토드 발라드 고프로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이번 신제품은 브이로그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모듈 에코시스템을 갖춘 히어로8 블랙과 최고의 활용성을 선사하는 맥스를 통해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영상과 사진을 촬영하고 브이로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