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9-09-30 11:00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7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라마다신도림 호텔에서 '2019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발표회에서 '2019 멘토링 우수사례 공모전'과 '2019년 신협 어부바 멘토링 체험수기 공모전'에 입상한 단체(개인), '2019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동아리 등이 보건복지부 장관상 21점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12점을 수상했다.

이어 '2019 멘토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입상한 멘토와 코디네이터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상을 수상한 seed-바른기업가 모임 소속 이시완 멘토의 활동 수기,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당서울대병원 암정보교육센터의 '암환우 건강멘토 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의 '장애청소년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또한 '아트스피치'로 잘 알려진 김미경 강사와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멘토링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특별강연을 펼쳤다. 김미경 강사는 꿈과 인생을 주제로 인생 멘토의 중요성을 전달했고, 김태훈 팝칼럼니스트는 유명 영화 속 멘토를 주제로 참석자들에게 멘토링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