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생활맥주, 신한은행과 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 체결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9-09-10 13:08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를 운영하는 데일리비어가 지난 27일 신한은행과 '신한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프랜차이즈론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계약을 체결한 가맹점주의 성공적인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에서 제공하는 맞춤형 대출 제도다. 은행에서는 가맹본부의 재무건전성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활맥주 가맹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와 기존 가맹점주들에게 필요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용도와 거래조건에 따라 최대 5,000만 원까지 대출 지원이 가능하며, 거래조건별로 금리우대도 받을 수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운영자금이 필요한 기존 가맹점주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를 믿고 선택해주신 예비창업자와 기존점주들의 비용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 외에도 운영환경 개선 지원 등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2014년 여의도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만 5년만에 200호점을 돌파했다. 설립 후 지금까지 국내산 수제맥주만을 취급해오며 수제맥주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