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텔'로 불리는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가 뜨겁다. 높은 청약률에 웃돈까지 붙으며 주거상품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어서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 규제로 인해 청약이 어려워지고 대출도 까다로워지면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아파트보다 분양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오피스텔로 관심을 돌리는 수요자도 꽤 있다"며, "여기에 최근 실수요 선호가 높은 중소형 규모로 공급되고, 공간 효율이 높은 평면 설계에 대단지로 지어지는 경우도 많아 관리비도 줄어 드는 등 단점이 점차 보완되고 또한 과거의 기 공급된 아파텔과는 달리 끊임없는 평면진화로 주거기능이 크게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살고 싶은 주거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여기에 아파텔은 특성상 상업용지나 업무용지에 들어서 주변으로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에 규제도 덜해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아산역 THE LIV'가 관심을 끌고 있다. 공공택지안의 쾌적성과 더불어 KTX·SRT 천안아산역 이용 시 20분 대로 서울권 진입이 가능하며 생활 편의시설인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천안펜타포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천안시청, 천안교육지원청이 인접해 있어 최고의 생활맞춤형 주거상품이다. 또한 공공택지의 가장 문제점인 대중교통 시설이 이격되어 있는 부분이 있었으나, KTX복합환승센터 및 복합시설 개발을 통해 신도시 성장과 주민편의시설 및 문화 인프라 구축으로 천안과 아산을 잇고 KTX인근 시민들이 터미널 이용에 많은 편리성이 예상되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1년3월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