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창의적인 시각에서 산업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대국민 홍보 도우미로 활약할 대학생 기자단 10명을 오는 5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또한 제약바이오산업의 다양한 면모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생생한 탐방기와, 협회의 역할을 알릴 수 있는 임원 및 부서별 담당자 인터뷰 등을 진행해 1인당 한 달에 한 건씩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협회가 기존 홈페이지 외에도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제작도 계획 중에 있다.
지원 접수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내 공지와 협회 공식블로그의 공지 하단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아울러 협회는 이번 대학생 기자단이 실제 활동에서 사용할 별칭도 함께 공모한다. 별칭은 기자단 지원 서류를 작성할 때 함께 적어 등록하면 된다. 제약바이오산업의 강점을 알리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을 선정하면, 발대식에서 해당 명칭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국가 주력산업인 제약바이오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대학생 기자단을 발족한다"며 "열정과 아이디어가 넘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