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염이란, 비강 내의 비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염증성 질환으로, 알레르기나 코 내부 구조적 변형에 의해 발병하게 되며, 대부분 지속적인 코막힘과 콧물, 재채기 등을 유발한다. 특히 요즘 같은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미세먼지를 포함해 각종 세균, 바이러스 등이 몸 안으로 침투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증상이 심한 경우 두통이나 후각장애, 수면장애 등을 동반하여 다양한 합병증으로 악화될 수 있어 같한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비염수술은 환자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 전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되어야 하며, 또한 일부 병원들의 무분별한 과장 광고 및 수술 후기, 저렴한 비용 등에만 의존하여 비염수술을 계획하기보다는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신일호 원장은 "최근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으로 인해 비염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비염은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만성화되어 만성 비염으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같한 주의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 비염수술도 고려해봐야 한다. 또한 비염은 재발이 잦은 질환으로, 비염 수술 후에도 올바른 코 세척과 정기적인 진료를 통해 평소 꾸준히 관리하여 재발을 방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medi@sportschso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