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경마>삼각산 호랑이의 이번 주 눈여겨 볼 말은?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9-02-21 18:17


<경마>삼각산 호랑이의 이번 주 눈여겨 볼 말은?

이번 주 서울 경마는 23일 토요일 12개 경주, 24일 일요일 11개 경주로 치뤄진다. 출마투표장에서는 특별하게 눈에 띄는 경주는 없었고, 다만 월말경주이니까 마방마다 조금 더 강하게 승부 붙지 않을까 생각한다.

토요일에 눈여겨 볼 말은 3두가 있다. 맨 처음 노려야 할 말은 2등급 2000m 프리미어경주에 출전하는 50조 박재우조교사의 '티즈플랜'이다. 직전 별정경주로 열렸는데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거두어서 약간의 실망을 가졌다면 이번 경주 핸디캡으로 열리면서 부중도 상대적으로 유리해졌고 편성도 강하지 않아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믿는다.

두번째로 베팅에 데리고 가야 할 말은 혼합3등급 1800m에 출전하는 4조 박윤규조교사의 '팔팔빅토리'이다. 직전 세계일보배 대회는 채찍도 놓쳤고, 단거리라 큰 의미는 없었지만 긴거리 만난 만큼 제 기량을 발휘해 줄 거라고 믿는다.

세번째로 관심을 가질 말은 혼합4등급 1300m에 출전하는 40조 송문길 조교사의 '킬리의제왕'이다. 직전 그렇게 외곽을 뺑뺑 돌고도 3위를 기록한 만큼 컨디션 더 좋아진 이번 경주에서는 입상 한자리는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일요일에도 눈여겨 볼 말은 3두가 있다. 맨 처음 노려야 할 말은 2등급 1200m에 출전하는 8조 최용구조교사의 '땡큐찰리'다. 직전 상대가 너무 강해서 착순만 기록했는데 이번 경주 편성 잘 만났고, 훈련도 아주 잘해서 입상 한자리는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로 베팅에 데리고 가야 할 말은 국산5등급 1700m에 출전하는 27조 박병일조교사의 '달과구름'이다. 직전 승급전에서 3위를 기록했는데 이번 경주 더 나은 성적으로 결승선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이다.


세번째로 주의깊게 바라봐야 할 말은 국산3등급 1400m에 출전하는 21조 임봉춘조교사의 '로드킹'이다. 데뷔할 때만 하더라도 1등급까지는 무난하게 갈 줄 알았는데 요즈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번 경주에서 마방 관계자들도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만큼 베터들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이다.

이번 주 고배당을 터뜨릴만한 마필로는 7조 '백두의태양' 8조 '거북이만세' 15조 '사려니킹' '사려니힐링' 31조 '파크삭스' 33조 '한센바로우즈''파이어' 40조 '메니스마트''티즈런' 43조 '번개라이언' 49조 '심장의고동''브릴리언트''마이티맘보'를 추천한다. <스포츠조선 경마 객원기자>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